티스토리 뷰

귀여운 고양이 닌자가 금화를 먹는 "한게임 고군분투 게임하기"를 아시나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의 아케이드 형식 게임인데요, 몹시 신나고 속도감 있는 시간떼우기 좋은 게임이에요.

방식도 아주 간단한데 등장하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마우스로 클릭 하면 점프를 하고 점프 뛴 상태에서 한번 더 마우스를 클릭하면 마치 스파이더맨 맹키로 로프를 던져서 건물을 이용하여 이단 점프를 하면서 맵에 보이는 금화를 최대한 많이 줍는 것이 목표에요.

아마 이 고양이의 이름이 고군이기 때문에 "고군분투"가 이름이 된 것 같네요.ㅎㅎㅎ

웹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별도의 설치, 다운로드가 없고 심지어 로딩도 없기 때문에 가볍게 편하게 하기 좋아요.

보시다시피 아주 귀여운 고양이 닌자가 미야옹~!! 이란 사운드와 함께 등장한답니다. ^^

고고고고를 외치며 시작이 되는 "한게임 고군분투 게임하기" 예전에 한게임에서 제작한 플래시인 것 같아요.

첫화면에는 친절하게 "게임방법"도 안내가 되어 있어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걸 한번 해보고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세한 설명 뿐 아니라 아주 간단한 튜토리얼 모드를 통해서 직접 익혀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냥 점프만 뛰는 것 외에는 별다른 조작이 없다보니 따로 뭔가를 익히기 위해서 노력할 필요가 없어요.

최근들어서 제가 무엇인가를 할 때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익히는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 입니다.

아무래도 이제는 뭔가를 하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드는 것은 피하게 되더라구요.

특히나... 복잡하고 머리 아픈 현대 사회에서 조금이나마 힐링을 취하고 머리를 식히기 위해서 하는 건데.. 거기서 또 머리가 아프고 하면 안되겠죠?

그래서 더욱 더 제가 "한게임 고군분투 게임하기" 를 추천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정말 요즘 시대에 이렇게 단순하게 플레이를 하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머리가 비워지고 무상무념이 되면서 잡념을 조금이나마 잊을 수 있어요.^^

중간에 저렇게 건물 사이의 틈에 빠지게 되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그래서 건물 사이의 틈이 나올 때마다 마우스를 클릭해서 피하면 되는데 초반에는 틈사이가 작아서 피하기 쉽지만 나중에는 두개 세개가 연속으로 등장하기도하고 매우 넓게 등장하기도 하고 해서 로프를 이용한 이단 점프를 해야하거나 롱점프를 해야하는 등 난이도가 높아져요.

그리고 어느정도 금화를 주우면 속도도 빨라지게 됩니다.

아래 보시면 무지개 색깔 모양의 게이지가 존재하는데 내가 얼마나 진행을 하였나 알 수 있는 게이지입니다.

처음에 파란색 영역은 쉽지만 하늘색, 초록색, 노란색 그리고 주황색 빨간색으로 갈수록 속도도 빨라지고 등장하는 장애물도 복잡해지며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 같아요.

사실 전 금화 2500개 정도가 최대 점수이고 아직 파란색 이상을 벗어나지 못했네요 ㅠㅠ

딱 파란색과 하늘색의 경계가 제가 가본 최대기록인 것 같은데 사실 제가 이런 순발력 게임에 좀 취약하거든요.

지금도 그래서 열심히 도전하는 중이고 잘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셔요 ^^

재미만큼은 확실히 보장이 되고 친구나 애인 혹은 지인들과 시합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오버 장면만 오늘 한 30번 본 것 같네요 ㅠㅠ 참고로 이 플래시는 지금도 아주 인기가 많은 작품이에요.

나온지 꽤 되었지만 아직도 인기가 많고 스트리머나 유튜버들도 아직까지 많이 즐길만큼 명작 띵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심심할때 가끔식 켜서 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저에게는 좀 어렵긴하네요 ㅎㅎㅎ

잘하시는 분들에게 개인 교습 좀 받아야 할 것 같기도 하고 ㅠㅠ

기본적으로 속도감 있는 슈팅 장르라서 이런류 잘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놀이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거기다가 캐릭터도 귀엽고 위화감도 없어서 어린이들, 초등학생 저학년이 즐기기에도 무리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사촌동생들 놀러오고 할 때 가지고 놀으라고 틀어주곤 해요 ㅎㅎ

예전에는 이렇게 간단하고 심플하게 할만한 무료 게임들이 진짜 많았는데.. 어느샌가 요새는 복잡하고 어렵고...

거기다가 상업성이 강해져서 현질 안하면 또 진행이 안되고;; 거기다가 이상한 가챠 시스템이 또 자리잡아서 뽑기하느라 골치아프고..

내가 원하는거 안뽑히면 계속 나올때까지 뽑아야하고.. 스트레스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