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청약종합저축 소식을 접한 모든 사람이 애당초 자기 집을 갖는 게 옳다. 가격 상승과 다른 부채 사이에서 하나의 희망으로 이어진 것은 바로 이 청약저축이었다고 생각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도 취소할까 고민했고, 빚과 긴급자금, 급전 등이 필요한 사례를 찾아봤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오늘은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해지보다 훨씬 좋은 청약통장에 대한 주택담보대출의 부분과 자격, 한도액이 어느 정도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구독 계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게시물을 통해 간단히 읽어주세요.
 
하나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모기지 절차 알아보기
대부분의 은행이 동일한 모기지 경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하나은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조하여 신청하십시오!(인증서 필요).

등록된 주택청약저축은행 홈페이지 입력
가입되어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은행 홈페이지로 가서 대출>예금담보대출을 입력하세요. 
 
주택청약담보대출

일시상환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두 가지 방법
위 화면에서 글을 읽고 내려가시면 현재 보유 중인 청약저축의 계좌정보가 나옵니다. 선택 항목을 확인하면 해당 금액이 저축 잔액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또 일시대출과 통장대출(마이너스계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더 많은 상환을 선택할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담보대출

주택청약종합저축담보대출의 만기일은 대출취급일 + 1년입니다. 대출금리는 대출방법(임시/마이너스 계좌)에 따라 1년 만기 금융채+1.2%(1.7%)로, 자세한 사항은 은행에 문의하면 된다.

대출 총액이 1억 원을 넘을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