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_ 2021. 3. 10. 09:22

 

요즘에 동영상 최대  플랫폼 유튜브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이다 보니 유튜브 수익구조 관련하여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찍어서 올리기만 하는데 도데체 어떻게 수익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오늘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수익구조에 대한 본격적인 설명을 드리기에 앞서 TV에 나오는 광고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상파 TV나 케이블 TV모두 회사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본 방송 프로그램 시청하기 전에 나오는 광고수익 때문입니다.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동영상을 시청 하기전 또는 시청중에 광고가 나오죠? 바로 이 수익이 유튜버들에게 주요 수입원이 됩니다. 구글은 광고주를 모집하여 동영상에 광고를 기재해주며, 이 광고수익이 5:5로 유튜버와 구글이 나누어 갖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1 재생당 1원이라고 알고 있는것은 평균적인 수치를 나타내는 것인데요. 정확한 광고 수익은 송출된 광고에서 얼만큼의 성과가 나왔느냐에 따라서 수익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아이스크림 광고를 동영상 시청자가 보기만 보면 수익이 미미하지만 이를 클릭하여 아이스크림 구매까지 이어졌다면 이는 수익증가에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물론 유튜브 수익구조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광고만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조회수가 많거나 구독자가 많은 채널들은 기업들에게서 직접 스폰서 제의가 들어오기도 하는데요. 동영상 중간에 유튜버가 직접 광고를 넣거나 제품을 홍보해주는 방식으로 보수를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이루어진 수익구조에 있어서 뭐니 뭐니해도 중요한 것은 당연히 조회수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1만뷰와 10만뷰의 조회수가 다르며, 100만뷰와 천만뷰의 조회수가 다르듯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시청하는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유튜브 수익구조 관련하여 제가 알고있는 짧막한 상식들을 말씀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