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투자자들이 제일 귀 기울여 듣는 말은 무엇일까?
아마도 "무슨무슨 종목이 오른다더라", "그 종목이 괜찮다더라" 식의 금융 정보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투자자들에게 있어 이런 정보는 자산과 직결되기 때문에 당연히 귀 기울이고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주식 투자를 지금껏 해오면서 과연 그 "정보"라는 것을 100% 신뢰할 수 있었는지 묻고싶습니다.
그 정보가 수익으로 연결되었는지 말입니다.
언제 어떻게 누구에게로 부터 시작되었을지 모를, 얼마나 많은 시간,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을지 모를, 아니 어쩌면 잘못된 정보 일 지도 모를, 바로 그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정녕
합리적인 투자의 방법인지 또한 저는 묻고 싶습니다.

요즘 4차 산업혁명 관련 종목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뉴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에서 연일 4차 산업혁명 관련주를 소개하고 있고, 아예 특정종목을 소개하면서 '이 종목이 오른다더라' 라고 홍보하는 기사도 많습니다. 

"정말? 정말 오를까?"

스스로에게 되물을 필요 없습니다. 다른 이들에게 물을 필요는 더더욱 없죠.
왜냐고요? 사실 그 누구도 정확한 주가 예측은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답을 원하기 때문에 질문을 하는 것인데, 과연 누가 이 질문에 관해 정확한 답을 줄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감히 이야기 하건데 합리적인 예측은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은 결국 결과가 미화시키는 것이긴 하지만, 적어도 투자자로서 돈과 직결된 투자를 진행할 때에는 더 신중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여야 하는 것이 대부분 투자자들의 공통 지론일 것입니다.
감정이 철저히 배제되고, 떠돌아 다니는 증명되지 않은 정보로부터 자유로운 상태에서의 판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의 몇몇 포스팅과는 다르게 주식시장이 이야기하는 4차산업과 관련한 상승예상 종목들을 우리 네비게이터 시스템은 과연 어떻게 예측하고 있는지, 매수를 실제로 고려하고 있는지 등을 하나씩 차트를 통해 검토해 보고자 합니다.

몇몇 증권사 등에서 분석한 4차산업과 관련하여 주가상승이 예상되는 종목들 입니다. 위 종목들 중 몇몇종목들을 네비게이터 차트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스캘핑을 위한 단기적인 예측이 아닌 스윙을 위한 중장기적인 예측이므로 10분, 30분 캔들이 아닌, 일봉 또는 60분 차트를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봉 차트 입니다. 역시 상당히 좋은 형태의 차트로 보여집니다.
중심선(검은색) 및 33이평선(핑크색) 모두 우상향 하고 있으며, 거래지표와 추세지표 역시 붉은색으로 아주 좋은 형태 입니다. 네비게이터가 위 종목 자동매수를 작년 11월에 하였고 현재까지 보유중인 종목이네요. 중장기적으로 형태가 좋아보입니다.

2) LG전자

다음은 LG전자 일봉 차트 입니다. 일봉기준 작년 12월 저점(44,700)을 기록했다가 거래지표와 추세지표가 점점 파랑색 음선ㆍ음운에서 붉은색 양선ㆍ양운으로 전환되더니 현재는 우상향 하는 중심선과
이평선의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승이 예상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 브리지텍

브리지텍 일봉 차트입니다.
작년 12월 네비게이터 자동매수 이후에 현재까지 보유 중인 종목이네요. 역시나 차트 좋아 보입니다.
거래지표와 추세지표 모두 양선ㆍ양운 유지되어서 좋고, 주가도 중심선과 33이평선 위에 자리 잡고
있어서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4) 유진로봇

유진로봇 일봉 차트 입니다.
멀까요? 상승예상 종목이였는데 차트는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 일봉기준으로 매집이 형성되어 있긴 합니다만 이 매집이 어떻게 작용할지는 지켜봐야 겠습니다.

그럼 60분 차트를 추가로 보겠습니다.

최근 매집봉들의 출현과 함께 추세지표의 음운이 계속 감소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추세지표가 계속 감소하면서 양운 전환된다면, 매수의 타이밍이 될 수 도 있습니다. 60분 차트 상에서는 주가의 위치도 나쁜 편이 아니라서 조금 더 지켜보다가 추세지표가 양운전환되거나, 매수 시그널이 발생하면 그때 매수하여야 하겠습니다. 

5)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의 일봉차트 입니다.
위 차트를 보시면 나름의 고점에서, 이전에 매수하였던 모든 종목을 네비게이터 시스템이 청산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산 이후 차트가 안좋아 지면서 계속해서 주가 하락 중입니다.
분명 주가상승 예상종목 이였는데..
네비게이터는 단호히 "아니야!"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60분 차트 보겠습니다.

60분 차트도 일봉 차트와 다를 것이 없어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상승 종목이 될 수 있겠습니다만, 현재 60분차트, 그러니깐 중장기 적으로는 아직 매수의 타이밍은 아니라고 네비게이터는 알려주고 있습니다.
추세지표의 음운이 점점 감소해서 양운전환되고 주가가 중심선을 충분히 돌파하는 구간에서 상황을 보고 중장기적으로 매수 하여야 할 것 입니다.

지금까지 대표적으로 몇몇 증권사에서 4차산업과 관련하여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들을 네비게이터로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세 종목, 삼성전자와 LG전자 그리고 브리지텍은 상승예상을
두 종목, 유진로봇과 삼화콘덴서는 보수적으로 지켜보야야 할, 현재는 매수해서는 안되는 종목으로 시그널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 예측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생각하실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예측과 판단이 놀라움으로바뀌는데에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지금 포스팅한 위 다섯 종목의 주가 변화에 대해서 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언하건데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출처] 4차 산업혁명 관련주가 오른다고?|작성자 알파맨

 

알파시그널 : 네이버 블로그

알파시그널의 통역자 www.alphasignal.co.kr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