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글 읽기 전용 끄기

   _ 2021. 3. 12. 07:54

 

한글 문서는 한글과 컴퓨터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저는 회사보다 개인 서류나 관공서에서 더 많이 사용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늘 한글 문서 파일을 사용했지만, 낡은 노트북 컴퓨터를 처분하고 삼성 새 노트북을 구입한 뒤 자연스럽게 한글 문서 파일이 아닌 워드 파일을 사용하게 됐다. 

워드 파일, 파워포인트(ppt), 엑셀 문서 등을 많이 다루다 보니 한글 문서 파일 사용이 예전보다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제 경험상, 저는 작은 고객과 일할 때, 가끔 한국어 파일을 전달하면서 일을 합니다. 당시 pdf 변환 파일을 주고받는 업체도 있지만, 한글 파일을 그대로 전달하는 경우도 있어 컴퓨터로 파일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한국어 읽기 전용 파일이 아닌 pdf 변환 파일이면 편할 텐데, 한글 읽기 전용 파일로 보내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시 전화해서 pdf 변환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그건 한두 번이에요. 계속 물어보기가 힘드네요. 나는 한국어 읽기만 끄는 간단한 방법을 찾았어.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 한국어 읽기 전용 파일 출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한국어 읽기 전용 파일을 사용할 때는 중요한 문서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문서를 전달할 때 암호 한글 파일을 보호하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어 전용 파일은 pdf 파일처럼 임의로 수정하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편리한 기능이지만, 개인적으로 이 서류를 받는 사람이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한국어 읽기만 끄는 방법을 모른다면, 그것은 매우 어려울 거야. 여러분들의 경우, 오늘 게시물을 통해서만 한국어 독서의 취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어 읽기 전용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읽기 전용 한국어 파일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통해 알아보자. 

1. 한국어 읽기 전용으로 끌 파일을 엽니다. 

한글 읽기만 끄기 1
 
2. Change and Release Security Category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글 읽기만 끄기 2
 
한글 읽기 전용을 해제하려면 보안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변경 및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국어 읽기 전용 발매의 절반 이상이 이미 완성되었다.

3. 한글 읽기 전용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합니다.

한글 읽기만 끄기 3
보통 한국어 읽기 전용 파일은 보내는 파일의 비밀번호와 함께 보내지기 때문에 위의 창에는 한글 읽기 전용 파일의 비밀번호가 적혀 있다. 암호를 모르면 파일을 전달한 사람에게 한글을 읽어달라고 요청하세요. 

4. Release(릴리스) 버튼을 클릭하여 한글 읽기만 끕니다.
 
한글 읽기 전용 끄기

한글 읽기 전용 파일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해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한글 읽기 전용 파일이 공개된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이렇게 하면 원본 한글 파일에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 자유롭게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한글독서가 공개된 내역을 들여다보았는데, 한글독서 전용 파일을 받아야 한다면 위의 방법을 잘 기억해서 유용하게 쓰면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