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주식 증거금 부족시?

   _ 2021. 3. 12. 07:59


증거율은 네 가지 범주마다 다릅니다. 매도할 증빙자금의 설정 목적은 증권사가 우량주와 저량주를 구분하는 것이고, 우량주의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증빙률을 설정해 거래를 더 유도하는 것이 두 번째 목적이다.

아이템 정보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30~40~50~100까지 다양합니다. 결론적으로 증거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종목은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높지 않아 우량주에 속할 가능성이 높다. 물론 예외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믿을 필요는 없다.

 사고 싶은 돈이 많아 100증가로 표시된 종목이 있다면, 폭락이 심하고 쉽게 흔들리거나 재무상태가 불안하거나, 사고 싶은 종목이 100종목의 보증금으로 채워진 경우다.

다만, 구매금액의 30%만 보증금으로 보유하고 있으면 우선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틀 동안 구입한 돈을 갚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 기간 내에 이익을 얻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예수의 잔액을 다른 자금으로 메워야 합니다.

 

당장 상승할 차트나 정확한 정보를 갖고 있는 차트를 보면 증거를 활용해 주식을 더 많이 사고 보유지분을 늘려 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KTB증권이 시범 매입을 위해 4만7000원을 입금했다. 삼성전자 우선주를 사려고 했어요. 저는 현재 시세가 46,850원 정도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다만, 구매 버튼을 누르자 증거 불충분하다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로 확인해보니 시가로 주문하면 상한가로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상한선이 훨씬 더 높을 것이다. 하나 배웠어요. 고객 센터도 빠르고 친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시키는 대로 시세를 지정가로 바꾸고 구매 버튼을 눌렀다. 아니요, 이번에도 증거가 부족하다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나는 다시 전화했다. 정확한 용어는 생각할 수 없지만, 요점은 지정가격으로 하더라도 구매금액 이상의 금액이 있어야 한다는 점. 상담원이 계산한 가격 기준으로 4만7760원이 필요했다. 

나중에 증거금 관련해서 네이버에 더 검색했는데, 그 금액에 대한 설명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어쨌든 2,000원을 더 입금해야 살 수 있었어요. 결론은 증거가 부족할 경우 보증금에 충분한 돈을 넣으면 해결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