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업자를 위한 대출을 찾고 있지만, 신용불량자를 위한 일자리나 소득이 없으면 사실상 쉽지 않다. 지식인, 네이버, 다음 검색 등 다양한 것을 검색해도 광고와 상담만 찾을 수 있을 뿐 실질적인 도움은 거의 없다.

그럼, 직장이 없으면 대출을 받을 수 없는 걸까?

신용불량자들에게는 왜 쉽지 않은가?
신용불량자라면 적어도 보증은 할 수 있습니다.
실업자대출채용 그것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실업대출약정

신용불량자들에게는 왜 쉽지 않은가?
우선 신용등급이 불리할 때 금융상품 사용이 어려운 이유는 연체이력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전 게시물에서 신용등급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금융기관 입장에서는 제때 갚지 않은 고객에게 추가 대출이나 신규 대출을 진행할 방법이 없다. 신용등급은 금융기관이 갖고 있는 신뢰를 수치화한 것으로, 낮다는 것은 결국 신뢰를 잃었다는 의미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무직업 대출을 받고 싶어도 신용불량자 딱지로 거절당하는 상황도 잦다. 따라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다면 고금리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신용불량자라면 적어도 보증은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으면 더 이상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없다.

또 다른 방법은 당신 자신의 담보물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 본인 명의의 담보가 있으면 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신용등급이 매우 낮으면 은행에서도 이를 거부할 수 있다. 대출은 전당포인 은행이 아니더라도 담보로 이용할 수 있다. 아직 정당한 이자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터넷 서핑을 수시로 하다 보면 개인회생, 개인파산, 배상 등의 내용을 자주 볼 수 있다. 개인회생 자격이 있으면 빨리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개인회생 신청 후 인가자 또는 사례번호를 받으면 그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신용회복 대상자로 판단돼 성실하게 갚으면 신용회복위원회가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

불법 대부업체들은 쉬운 승인을 이용하여 신용불량자와 실업자를 끌어들인다. 하지만 아무리 급해도 불법업체는 절대 받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항상 1, 2금융권을 통해 알아보고 정부 지원 정책을 찾아야 한다.

다만 스님이기 때문에 쉽게 승인받지 못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업체를 통해 접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분히 생각해보면 이미 본인의 실수로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사실 받을 방법이 없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절대 망연자실하지 말고 법정 이자율이 24% 이상인 고금리 회사를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가능하면 소비도 정리하고 기존 빚을 충실히 갚아야 길이 보일 수 있다.

다만, 크기가 작으면 구할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꼭 합법적인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