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이플스토리는 오랜 기간 운영된 만큼, 직업의 갯수만해도 40개 이상이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메이플 관련 직업을 고를 때 순위를 잘 따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고민 인분들을 위해 제가 추천해드리는 메이플 직업 순위 TOP 5를 매겨보았습니다.

 

* 이 순위는 제 눈에 들어오는 직업들을 추천하는 순위이지 절대적인 순위가 아닙니다.

* 해당 직업들에게만 가진 유익한 점과 강력한 부분들을 정확하게 따져 봤습니다.

* 메이플은 시스템상 제대로 입문하려면 링크까지 최소 10개에서 최대 모든 직업을 키워야 합니다.

* 본캐는 좋은 직업보단 끌리는 직업으로 해야 합니다.

 

 

 

 

5. 마법사 직업의 신규 캐릭터 '일리움'

 

편한 사냥을 가진 일리움은 1차 때부터 루미너스의 4차 스킬처럼 자동으로 따라가 맞추며 리액션 스킬인 디슽트럭션의 2연타 특성을 잘만 이용하면 한 번에 3층 전원을 타격하는 것도 가능하고 날아다닐 수 있는 글로리 윙으로 고레벨로 갈수록 사냥 피로도가 급감하며 위/아래층이나 저 멀리서 공격할 수 있어 엘보나 엘몹이 등장했더라도 죽을 위험이 적고, 현 메타에 맞는 좋은 링크 스킬로 링크 효과는 이동 시 데미지 증가로 6스택 시 총 12%를 올려주므로 유용합니다. 버프 수가 적고, 버프 딜레이가 없는 일리움은 버프 2개와 소환수 2개로 적은 편에 모든 버프가 딜레이가 없는데 움직이면서 쓸 수도 있어 편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접근성 있는 코어 강화 난이도로 코어의 수는 8개로 비숍과 동일. 코어 강화 난이도는 중간이나 자벨린, 디스트럭션, 데우스/리요, 마키나/도미네이션 이 4가지만 강화해도 충분한 실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초반 육성에 큰 제약이 없다는 점에서 유용합니다. 상당히 긴 스킬들의 사정거리로 x축, y축 가릴 것 없이 먼 곳을 공격하는 스킬들로 사냥 피로도가 덜하고 보스전(매그너스, 데미안)에서 딜링을 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을 때 누적 딜을 넣기에 편합니다. 

 

4위. 던파의 거너와 메이플의 '캡틴' (해적왕)

 

우수한 크리티컬 관련 스펙을 가진 캡틴은 자체 크확 65%에 크뎀 50%에 달합니다. 크리티컬 100%를 확보하기 쉬운 편이라 얼른 맞추고 데미지 %에만 투자해 주면 되며, 준수한 기동성으로 더블 점프 중에서도 가장 멀리 이동하며 상향 점프 및 활강기와 체공 중 제동기이자 후방 이동기 등 기동력을 보조하는 각종 이동 스킬들이 대거 포진해 있어 로프 커넥터 같은 이동 스킬에 코어 칸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낮은 원킬 컷과 준수한 사냥 능력(5차 이후)로 퍼실레이드는 전방으로 매우 넓은 편에 불릿 파티나 데드아이 같은 광범위 공격기는 필드 정리 능력을 대폭 올려주며 다양한 소환수로 어셈블 크루, 옥타 쿼터텍, 배틀쉽 봄버 등 캐릭터와는 별개의 인공지능을 가지고 공격하는 소환수를 소지하고 있기에 반자동 사냥이 가능합니다. 원거리 직업군 치고는 높은 체력과 우월한 방어도로 신궁과 마찬가지로 피해 감소율과 체력이 매우 높으며 제로와 모험가 해적의 링크 스킬에 언위어링 넥타를 사용한 후 어셈블 크루의 소환수가 잭과 스터노일 경우에는 95%까지 올라가므로 팔라딘을 훌쩍 뛰어넘는 탱킹 능력을 자랑합니다. (카이저 버프까지 받으면 데미지 100% 무효) 강력한 극딜 성능(노틸러스 어썰트)으로 극딜 상위권입니다.

 

3위. 사신과 맺은 계약 '배틀메이지'

 

파티 플레이에서의 뛰어난 유틸리티를 가진 배틀메이지는 파티원을 지원하는 동시에 자신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킬들을 고루 갖추고 있어 서포터로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오죽하면 가만히 있기만 해도 1인분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공속 1단계 증가/적에게 주는 데미지의 1%만큼 회복/5초마다 상태 이상 해제/데미지 증가/몹 방어력 20% 감소와 속성 내성 감소 및 최종 데미지 증가/고정 피해 무효화가 있습니다. 우월한 기동성으로 기본 이동속도가 170에 달하고 마법사 직업군들 중에선 유일하게 상시 체공 중 텔레포트가 가능하기에 움직임이 자유로워 적을 추격하거나 치고 빠지는 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저레벨/저스펙 구간에서의 높은 생존력으로 방어력과 HP가 높아 어지간한 공격에는 끄떡도 하지 않으며 자동 회복하는 기능도 존재하는데 180렙 이상 고렙 지대나 공격 반사 패턴이 있는 일일 보스에서 크게 체감됩니다. 적은 수의 버프로 버프의 수가 많은 다른 마법사 직업군들과 달리 배틀메이지는 공속을 늘려주는 스태프 부스터와 메이플 용사 단 둘뿐입니다. 둘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없어 타 마법사 직업군에 비해 어빌리티나 유니온, 링크스킬의 자유도가 매우 높고 악마나 사탄 컨셉으로 자주 언급됩니다.

 

2위. 펫 라이딩 공격력 원탑 '와일드헌터'

 

높은 체력과 회피율을 가진 와일드헌터는 체력을 70%나 올려주는 패시브와 방어력을 50% 올려주는 스킬에 피해 경감률이 35%에 달하며 회피율도 49%로 괜찮은 편입니다. 덤으로 클로우 컷을 쿨타임마다 써 주면서 꾸준히 체력을 채울 수도 있습니다. 사냥 시 100% 스탠스는 편리함을 가져다주며, 73%의 높은 크리티컬 확률은 하이퍼 스탯, 링크를 이용하면 손쉽게 100% 크리티컬 확률을 달성시킬 수 있습니다. 막강한 파티 버프로 크확/크뎀을 많이 높여주는 샤프 아이즈와 하울링의 공/마 10% 증가 효과가 스펙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가 큰 걸로 보아 파티에 끼는 순위가 높습니다. 재규어 스킬들의 레벨 비례 데미지로 모든 재규어 스킬들이 레벨 비례로 높아지는 구조로 톡히나 어나더 바이트는 레벨이 높아질수록 주력기인 와일드 발칸보다도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고 재규어 스킬들의 딜링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레벨에 따른 딜링의 기댓값이 다른 직업보다 크기에 따라서 만렙에 가까워질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성장형 직업입니다. 성능 좋은 유니온 공격 대원 효과로 공격 시 20% 확률로 데미지 4%/8%/12%/16%/20% 증가인데 데미지를 올려주는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는 와일드헌터가 유일합니다.

 

1위. 경험치/드롭률 2배 파티 원탑 '비숍'

 

높은 생존력을 가진 비숍은 텔레포트 기반 직업답게 회피하기도 쉽고, 회복기가 3개나 존재하여 물약 쿨타임이 붙은 대부분 상위 보스에서 버티기 쉽습니다. 특히 엔젤레이는 보스전 주력기라 자잘하게 체력 깎이는 상황은 아예 무시할 정도로 체력 관리하기가 쉬워집니다. 또한 디바인 프로텍션, 디스펠 등의 상태 이상 방지기 덕분에 블퀸처럼 치명적인 상태 이상을 사용하는 보스전에서 유리하며, 홀리매직쉘로 일부 패턴을 막아주고 에테리얼 폼이라는 무적기로 생존성에서도 거의 무적에 가까워진 상태입니다. 우르스에서도 모조리 살려낼 수 있는 리저렉션과 사망을 1회 방지해주는 헤븐즈 도어가 엄청 도움이 됩니다. 보스 레이드 시 높은 선호도로 상외 보스들 중 비숍의 존재를 강제하는 패턴을 가진 보스가 널려있고 보조 능력만 봐도 팔방미인이라 파티격 시 아예 비숍을 따로 구하고 시작하는 파티가 대부분입니다. 우월한 기본 크리티컬 확률로 75%를 가졌으므로 팬텀 링크 스킬과 쓸만한 샤프 아이즈만 써도 간단하게 100%가 나옵니다. 매우 높은 딜 효율로 솔플 기준의 보스 딜링 사이클은 3가지 스킬(벤전스 엔젤→피스메이커→엔젤레이)를 쓰는 아주 간단한 원패턴으로 벤전스 엔젤레이의 공속은 3단계로 한 단계만 확보하면 최대 공속이 되며 사거리도 500px로 상당이 깁니다. 엔젤레이에 붙어있는 회복 효과 덕분에 누수되는 체력 관리도 매우 쉽다는 점은 덤. 5차 스킬 강화가 가장 쉬운 직업으로 전 직업 최저치입니다. 경험치와 드롭률이 항상 2배인 홀리심볼로 인해 사냥이나 보스에서 제일 유용합니다.

 

댓글